Memo/Daily Issue

0301 Today I Read

skyey94 2022. 3. 1. 14:24

[CNN]

 

 Ukraine (출처)

 

 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회담을 위해 만났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. 러시아는 현재 화폐의 가치가 최저치를 기록하였으며 금융 시스템이 많은 제재로 인해 위험한 상태에 이르렀다. 

 

 

✔ 기후 위기

 

 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은 지구 온난화 배출량을 줄이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, 최근 석탄 회사의 편을 든 대법원의 판결은 이에 반대되는 상황이다. 

 

대법원의 이러한 사건은 기후 위기에 대처하고 있는 환경 보호국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.

 

✔ 북한

 

 북한이 어제 한반도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. 전세계적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을 해결하고자 하는 가운데 북한의 이러한 움직임은 옳지 않은 일이라고 한국 국가안전보장회의가 밝혔다. 이번 발사는 2017년 이후 가장 긴 사거리의 탄도 미사일을 발사한 지 거의 한 달 만에 이루어진 것이다. 

 

[IT]

 

✔ 스포츠계 달구는 IT 기술 경쟁 (출처)

 

 빅데이터 기술이 발전하면서 스포츠 분야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. 경기 중계 및 운영은 물론 선수의 역량을 향상시키는데에도 AI 기술 활용 여부가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. 대표적으로 F1 / EPL /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활용되고 있다. F1에서는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비용 절감을, 프리미어리그에서는 각 경우의 수를 확률로, 메이저리그에서는 다양한 기록을 호크아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수집하고 있다. 

 

 국내 기업에서도 이와 관련한 다양한 기술이 도입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술에 대한 활용성 및 필요성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.

 

✔ 신세계까사, VR 쇼룸 '까사미아 그랜드 아파트' 열어 (출처)

 

 신세계 그룹의 신세계까사는 VR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홈 스타일을 제안하는 VR 쇼룸 '까사미아 그랜드 아파트'를 출시했다.

 

 신세계까사는 올해 VR 쇼룸을 열면서 핵심이 되는 가상-증강현실 기반의 체험형 디지털 서비스를 모두 완성했다. 비대면 시대에 맞춰 온라인을 활용한 고객과의 접점 다각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. 실제로 이러한 기술을 통해 입주를 시작한 아파트가 있으며, 지금까지 고객이 보다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었다.

 

 VR 쇼룸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가상공간을 추가할 예정이다. 비대면 쇼핑과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고객의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기술을 통한 서비스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