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 0802
[공부한 내용]
- Java 통합개발환경
- Coding Convention / Reference / Constant Pool / Object / Git의 중요성
[알게된 내용]
- 미숙하게나마 알던 Coding Convention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.
- String, StringBuilder, StringBuffer의 차이, 그리고 Object의 대표적인 메소드에 대한 사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.
- Constant Pool의 의미와 조금이나마 메모리 형태에 대해서 알게되었습니다.
| 0803
[공부한 내용]
- 객체지향프로그래밍
- UML
- 객체지향설계
[알게된 내용]
- 객체지향의 특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예시와 함께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. (부족한 부분 느껴 복습할 계획입니다.)
- UML과 SOLID 원칙, 디자인 패턴 23가지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었으며 특히 디자인 패턴에 대한 정리를 할 계획입니다.
[참조 사이트]
- 디자인 패턴 관련 사이트 (https://refactoring.guru/)
| 0804
[공부한 내용]
- 인터페이스 기능 / 디폴트 메소드
- Functional Interface / Lambda 표현식
- Object 메소드 및 StringBuffer와 StringBuilder에 대한 동기화 개념을 다시 정리
[알게된 내용]
- 인터페이스에 대한 개념을 다시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.
- StringBuffer와 StringBuilder의 동기화 개념을 직접 예시를 작성하면서 코드로 확인하여 보다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.
(멘토님의 질문으로 다시 한번 공부하게 되었으며 놓치고 있던 부분을 찾아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.)
| 0805
[공부한 내용]
- Collection / Iterator / Stream / Optional
- 어제 공부한 Lambda 표현식과 인터페이스 기능, Functional Interface 복습
[알게된 내용]
- Stream의 map,filter,forEach와 같은 기능을 활용해서 보다 간편하고 강력한 기능을 알 수 있었다. 자주 사용해서 익숙해 질 수 있도록 해야할 것 같다.
- null을 방지하기 위해 Optional과 관련 메소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.
| 0806
[공부한 내용]
- 숫자야구 게임을 구현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설계 및 구현하는 과정을 배웠다.
- 롬복과 Gradle을 활용하여 Dependency를 관리하는 법을 공부했다.
[알게된 내용]
- 숫자야구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보며 내가 단순히 생각하던 숫자야구 게임 프로젝트가 아닌 것을 느꼈다.
- 숫자야구 게임에서 게임의 가장 중요한 부분, 게임의 엔진에 외부 Dependency를 최소화 해야한다는 것을 알았다. 이전에는 무턱대고 의존성을 넣었었는데 앞으로는 이러한 부분을 생각해서 구현하면 좋을 것같다.
- 구조화를 하고 설계를 하는 것은 꾸준한 반복과 복습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말씀해주셨다. 앞으로도 계속 구상해보고 설계하는 힘을 길러야겠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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